ALLTOP4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사진백업+비밀번호 찾기 해결 방법은?

반응형

추억의 싸이월드 근황이 전해지면서 적지 않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회원수만 2천만 명에 달하는 싸이월드가 계속해서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하자 사진 백업을 하지 못한 이들 사이에서 난리가 났습니다. 절박한 마음에 온갖 방법을 동원해봤지만 계속되는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와 비밀번호 찾기 불가 현상으로 다급함이 계속되고 있다.



계속되는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

현재 싸이월드 메인화면 접속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제대로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단 이 문제는 한 사람에 국한되지 않는다.


  •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로 접속조차 할 수 없다는 이들이 아쉬움을 토로하는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정상적으로 계정을 입력해도 아이디·비번이 없다고 나오거나 로그인이 바로 풀려버리는 현상이 나타난다.



싸이월드 비밀번호 찾기 가능할까?

로그인 오류를 풀기 위해 공지사항이나 회원정보 변경을 시도해봤다. 하지만 '에러 번호 PJ007'과 '502 Bad Gateway'에러와 함께 더 이상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었다. 아이디 찾기는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나 싸이월드 비밀번호 찾기는 오류가 계속되고 있다.

  • 다행히 싸이월드 비밀번호 찾기 하단에는 '아이디 찾기가 어려우시면 help@cyworld.biz로 문의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있었다. 메일을 보내보았지만 언제 연락이 올지는 미지수다.



싸이월드 사진백업 언제까지?

뒤늦게 싸이월드 오류 현상을 접한 사용자들이 사진백업을 시도해봤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알 수 없어 난감한 상황이다. 심지어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싸이월드 사진 백업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라는 국민청원도 등장했다. 


지금은 30~40대가 된 수천만명의 회원들의 절실함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사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 백업은 회생 불가 상태다. 홈페이지 도메인이 다행히 1년 오는 2020년 11월 12일까지 1년 연장되었지만 접속이 어렵고 에러가 많아 백업에 어려움이 사실이다.

  • 따라서 접속이 가능한 이용자의 경우 별도의 백업 도구가 싸이월드 측으로부터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일일이 내려받는 수밖에 없다.
  • 온라인 상에서 떠돌고 있는 싸이월드 사진백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같은 경우 그 속에 사실 뭐가 들어있을지 알 수 없다. 자칫 사진 백업하려다 PC가 망가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확인되지 않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싸이월드 서비스 종료될까?

현재 싸이월드는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는 아니다. 하지만 현재 싸이월드 사무실은 텅 빈 상태로 책상과 장비 그리고 직원도 아무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프리챌 대표였던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 역시 연락이 두절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싸이월드는 역사 속으로 사라질까 아니면 다시 한번 부활을 꿈꿀 수 있을까. 문제는 서비스가 지속되더라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른 서비스에 밀려 이용자가 없다는 점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