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헬스 pt 가격 효과, 좋은 트레이너 고르는 기준

반응형

정부가 체육시설을 중심으로 '서비스가격 표시제'를 도입합니다. 그동안 헬스 pt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헬스장에 전화를 걸거나 직접 방문해야 했는데 이러한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동닥터 캡처

 


 헬스장 서비스가격 표시제 도입

 

 

2021년 9월부터 헬스장을 중심으로 매장과 홈페이지에는 소비자 가격을 알리는 서비스가격 표시제가 도입됩니다. 현재 미용실, 학원 등에서는 소비자가 바가지요금을 내지 않도록 사업장 밖에도 가격을 써놓고 있습니다. 이를 헬스장에도 적용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9월 전까지 '중요한 표시 및 광고사항 고시'를 변경해 헬스장 사업장과 홈페이지에 헬스 PT 가격 등을 명확히 표기할 계획입니다.

헬스장 서비스가격 표시제 도입

 


 헬스 pt 가격

 

 

헬스 퍼스널트레이닝(PT) 가격은 지역 및 상권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회당 가격은 4~6만원 정도로 검증되고 유명한 트레이너의 경우 1회 PT당 가격이 10만원에 육박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주 3회 1시간 강의 기준으로 1개월 비용은 최소 48만원~ 120만원까지도 요구됩니다. 물론 연령과 수업 횟수, 시간 또는 장기 수업에 따라 회당 가격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헬스 pt 가격을 알아보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운동 닥터', '다짐', '니짐내짐' 등 앱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 뿐만 아니라 1회 체험 서비스 등도 제공되며 무엇보다 헬스트레이너 경력과 PT 가격 등이 공개되어 보다 안심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헬스 pt 가격

 


 좋은 헬스 트레이너 선택하는 방법

 

 

동네 상권의 경우 비싼 비용을 내고 다니더라도 검증된 트레이너인지 알 수 없습니다. 자격증도 없이 몸만 좋다고 트레이너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험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헬스트레이너도 아니고 나에게 맞지 않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최소한 생활체육지도사 2급 보디빌딩 자격증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개인 PT를 받지 말고 자주 방문하는 시간대에 트레이너가 어떤 사람이고 어떻게 운동을 하는지 충분히 관찰 후 상담을 진행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헬스 트레이너 기준

  • 기록을 하지 않는 트레이너
  • 수업 도중 딴짓을 하는 트레이너
  • 자신의 일상과 고민거리를 떠드는 트레이너
  • 공부를 안 하는 트레이너
  • 원리를 설명해주지 않는 트레이너

헬스 트레이너 고르는법

 


 헬스 pt 효과 장점

 

 

운동을 처음 시작하거나 혼자 오랫동안 운동을 했음에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전문 헬스 트레이너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이 트레이닝을 통해 성장하기 위해서는 운동뿐만 아니라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 등 모든 요소가 골고루 적절하게 공급되어야 빠른 성장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헬스 트레이너는 이런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문 트레이너는 영양학뿐만 아니라 생리학에 있어서도 정통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트레이너 지도를 착실히 이행하기만 해도 운동과 영양섭취 부분에 있어서 부족함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목적에 따라 적절한 강도와 증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줄 수 있고 고객은 비싼 수강료를 지급하는 만큼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헬스 pt 효과 장점

 

 

현직 트레이너가 밝힌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 공식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 표를 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FMD 식단이 크게 화제가 되었는데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것이 사람마다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alltop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