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넷플릭스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넷플릭스 이용 중 "넷플릭스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넷플릭스 서비스에 연결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아래 팁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다시 시작

  1.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전원을 끄려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Android를 종료한다고 확인합니다.
  3.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Android를 켭니다.
  4. Android가 켜지면 넷플릭스를 다시 시도합니다.

 

넷플릭스 앱 데이터 삭제

주의사항: 앱 데이터를 제거하면 디바이스에 저장한 콘텐츠가 모두 삭제됩니다.

  1. 디바이스의 홈 화면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일반을 선택합니다. 일반이 보이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또는 모든 앱 관리를 선택합니다. 이러한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5. 아래로 스크롤 하여 넷플릭스를 선택합니다. 넷플릭스가 없는 경우 다운로드 탭을 확인합니다.
  6. 저장 공간을 선택합니다. 저장 공간이 보이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7. 데이터 삭제, 저장 공간 삭제, 확인 순으로 선택합니다.
  8. 넷플릭스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

  1. Android 홈 화면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연결 선택합니다. 연결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Wi-Fi를 선택합니다.
  4. 현재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5.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6. 네트워크 연결이 해제되고 나면 원하는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합니다.
  7. 넷플릭스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넷플릭스 앱 재설치

  1. Play 스토어 앱을 엽니다.
  2. 넷플릭스를 검색합니다.
  3. 넷플릭스 앱스토어 페이지에서 제거를 선택합니다. 이때 넷플릭스 앱을 제거하면 디바이스에 저장한 콘텐츠가 모두 삭제됩니다.
  4. 확인을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5. 제거가 완료되면 설치를 선택합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선택합니다.
  7. 넷플릭스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PC에서 넷플릭스.com을 방문하세요.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사용 중인 디바이스와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넷플릭스.com/clearcookies를 방문합니다.
  2. 로그인을 선택한 다음 사용자 인증 정보를 입력하여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넷플릭스 사이트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현재 계정을 넷플릭스 서비스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스트리밍 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넷플릭스 사이트 오류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아래 문제 해결 팁을 따라 계속 진행하세요.

 

Wi-Fi 신호 개선

Wi-Fi를 통해 연결 중이며 위의 단계가 도움 되지 않는 경우, 다음 제안에 따라 무선 연결을 개선해 보세요.

  1. 라우터 위치를 옮겨 신호 강도를 개선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우터를 집 한가운데에 놓으면 집안 곳곳에서 신호를 더욱 원활하게 수신할 수 있습니다.
  2. 무선 전화, 전자레인지 등의 무선 디바이스를 라우터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옮깁니다. Wi-Fi로 연결하려고 할 때 이러한 디바이스의 무선 간섭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라우터를 바닥에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라우터를 책꽂이나 책상 위에 두면 가구 뒤 또는 아래에 가려져 있는 상태보다 신호 수신이 더 원활합니다. 

 

 

다른 인터넷 연결 시도

잠재적인 홈 네트워크 구성 문제를 완전히 제외할 수 있도록, 가능한 경우 모바일 디바이스를 다른 인터넷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해 보세요.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디바이스에서 신호가 잡히는 다른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해 봅니다.
  2. 디바이스를 이웃이나 친구의 집에 가져가서 스트리밍 해 봅니다.
  3.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해당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넷플릭스에 연결해 봅니다. 데이터 네트워크를 사용한 스트리밍은 일반적으로 권장할 만한 문제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홈 네트워크 구성 문제로 인해 스트리밍이 불안정한 것인지 확인해 보는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단계를 완료해도 넷플릭스에 연결하는 데 계속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홈 네트워크 설정 담당자는 사용 중인 라우터가 홈 네트워크의 다른 디바이스와 통신할 수 있도록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