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자동차세 6만원 아끼는 방법! 자동차세 연납신청

반응형

자동차세는 배기량(CC) 크기에 따라 5단계로 구분되어 차등 과세 됩니다. 이런 자동차세 납부는 일반인들에게 부담이 아닐 수 없는데요. 매년 6월과 12월 1,2분기로 나누어 납부가 이뤄지고 있는 자동차세는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달 들어 고지와 납부가 이뤄지고 있는 자동차세는 2019년도 2분기 자동차세 입니다. 12월 1일 기준으로 지난 6월 납부한 1분기 자동차세에 있어 나머지 절반을 내야 하죠. 하지만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이용하면 1, 2분기 나누어 납부하실 필요도 없고 오히려 세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도대체 연납제도가 뭐길래 이토록 많은 금액을 할인해주는 것일까요?


자동차세 연납제도란 각 자치단체들이 매해 1월 1년 치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는 조건으로 세액의 10%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신차 기준으로 보면 아반떼의 경우 1.6 가솔린 모델은 22730원, 말리부 2.0 터보 차량은 39960원, 그랜저 3.3 가솔린은 66,84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연납제도를 사용하면 납부 세금을 절약할 수 있고 일 년에 한 번만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번거로움도 적어집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아무 때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매년 1월 정해진 날짜에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연납제도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납부 방법은 현금, 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위택스 홈페이지 또는 군청을 통해 납부가 가능합니다. 카드 할부 납부시에는 신용카드사 별 무이자 할부를 꼭 확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질문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일 년 치 세금을 미리 납부했는데 폐차 또는 이사, 자동차 소유권을 이전했을 경우 납부한 세금은 어떻게 될까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잔여기간에 해당하는 세액을 일할 계산하여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소를 옮기거나 이사를 가더라도 통합전산망이 가동되어 다시 부과되지 않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은 홈택스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 우측 메뉴 편의기능 > 자동차세 연납신청 > 신청 완료 후 납부하기 > 지방세 항목에서 납부 순입니다. 잘만 이용하면 일 년 자동차세를 6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는 연납제도. 2020년도에는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가 많아 사이트 접속이 지연될 수 있으니 미리 숙지 후 신청해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한 번씩 눌러주세요♡


[링크] 홈택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바로 가기 (www.wetax.g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