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3분이면 충분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반응형

긴급재난지원금 조회가 시작되면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오는 11일부터 일반 가구가 신청 가능한 긴급재난지원금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세대주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이 접속을 하지 못해 헤매고 있는데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아주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PC에서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거래하고 계신 은행을 검색해주세요. 

  • 예를 들어 국민은행, 하나은행을 거래 중이시면 그대로 하나은행, 국민은행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포털사이트에 각 은행 홈페이지 주소 바로 밑에 <공인인증센터>가 보이실 겁니다.

  • 이 메뉴를 눌러주시면 무료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제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공인인증서는 <개인용인증서발급>과 <기업용인증서발급>이 있는데 <개인용인증서 발급>을 누르시면 무료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 약관 동의와 본인확인을 한 후 안내사항에 맞춰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이때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고 보안카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인증서 저장 위치>는 주로 고정된 PC나 집에서 사용하신 다면 PC에 저장해 두시는 게 좋고 편의성을 원하시는 분들은 USB(이동식 디스크)에 저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