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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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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이 오는 15일부터 도입됩니다. 카드사 콜센터 또는 자동응답시스템(ARS)를 통해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국민도 재난지원금을 보다 수월하게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그동안 카드사와 본인인증방식·개인정보사용동의·지원금처리유의확인 등 약관 협의를 논의해왔고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콜센터·자동응답시스템(ARS)를 활용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도입하게 됐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카드사 연락처




아울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많은 분들이 실수로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카드사가 당일 기부 신청 건에 대해서는 정정 처리를 하고 있는데 기부 신청 정정 기능 개발을 완료한 카드사 같은 경우 신청 이후에도 언제든지 실수를 정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일부 카드사도 늦어도 다음 주까지는 기부 신청 정정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음 주부터는 은행 창구를 방문해 지원금을 카드에 충전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원금을 선불카드 및 상품권 등으로 받을 수 있으니 아래 일정 함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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