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구글 계정 삭제 없이 끝내기

반응형

최근 앱이나 모바일 유튜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는 것이 바로 로그아웃입니다. PC와 달리 모바일 유튜브는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로그아웃 기능을 찾기가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메뉴에는 로그아웃이라고 적어놓고 막상 들어가 보면 계정 삭제를 하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너무나 답답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기준이며 아이폰은 로그아웃 버튼이 따로 나와서 굳이 이렇게 안 하셔도 됩니다.





(1) 먼저 유튜브 버전은 13.39.51입니다. 가장 최신 업데이트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유튜브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삭제를 눌러주세요.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2) 다음은 모바일 유튜브 접속 후 우측 상단 동그란 아이콘(자신의 계정)을 눌러주세요.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3) 이제 계정 메뉴에서 계정 전환을 눌러주세요. 다섯번째 칸에 있습니다.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4) 다음 창에서는 로그아웃을 눌러주세요. 데이터 삭제를 통해 로그아웃 버튼이 등장하게 됩니다.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5) 이제 로그아웃하실 계정을 선택해주시면 구글 계정 삭제 없이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는 유튜브 고객센터에 나와 있는 로그아웃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너무나 유튜브가 너무나 불편하게 업데이트가 됐습니다. 손쉽게 로그아웃을 할 수 없도록 막아놔서 하루빨리 새로운 업데이트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데이터 삭제를 하지 않으시면 유튜브에서 계정 전환 시 로그아웃이 아니라 계정 전환/로그아웃 탭이 활성화됩니다. 위 방법이 아니라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계정 삭제를 통해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을 하시는 방 있습니다. 그동안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이 안돼서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