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우체국택배 확인부탁합니다' 신종 스미싱 문자 대처법 5가지

반응형

'우체국택배 확인부탁합니다'라는 신종 스미싱 문자 메시지에 대한 제보가 계속되면서 대처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다수의 휴대폰에 전송되는 이 메시지는 해당 문구와 함께 URL이 포함되어 있으며, 메시지 수신 후 URL을 클릭할 경우 악성 앱이 설치돼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위험이 있다.





이러한 스미싱 문자로 유출되는 것은 내 개인 정보이며, 금융 정보 탈취 등이 나도 모르는 사이 이루어져 감당할 수 없는 소액결제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우체국택배 확인부탁합니다' 신종 스미싱 문자 대처법 5가지


1. 우체국, 택배, 금융기관 등의 이름으로 문자메시지가 올 경우 곧바로 링크를 누르지 말고 실제로 배송받을 것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 바로 가기]




2. 우체국 기사 및 이름, 연락처, 주문번호, 송장번호 또한 허위로 기재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최대한 URL을 누르는 일은 삼가야 한다.


3. 내 휴대폰 환경설정에서 보안 > 디바이스 관리로 접속해 '알 수 없는 출처'에 표시된 체크를 해지해 악성 앱 다운로드를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



4. 가령 실수로 URL을 눌렀더라도 내 개인 정보를 절대 입력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공인인증서가 내 휴대폰에 있다면 즉시 폐기하는 것이 좋다. 이후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이상이 있는지 체크하거나 휴대폰 초기화를 해두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5. 스미싱 피해가 발생할 경우 즉시 금융기관 콜센터, KISA불법스팸대응센터(국번 없이 118)로 신고해야 한다. 또한 신종 스미싱 문자를 발견한 경우 최대한 빨리 지인들에게 알려 2차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


[생활정보] - 택배 보송 이란? 알고도 당하는 택배 스미싱

[생활정보] - 국제전화 오는 이유, 보이스피싱 주의보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