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재미로 보는 '관계유형테스트' 주소 링크

반응형

요즘은 '관태기'라는 말이 등장했을 정도로 새로운 사람과 인맥이나 관계 맺는 것에 권태를 느끼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관태기는 '관계'와 '권태기'를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이런 현상은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나 관계를 끊고 맺는 것이 쉬운 온라인 관계에 익숙해진 것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나는 어떤 유형일까요? 오늘은 '관계유형테스트'를 통해 내가 현재 '관태기'를 겪고 있는지 아닌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MBTI 테스트부터 정말 많은 심리테스트가 등장하고 있는데요. 마케팅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지만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주 등장하다보니 궁금증을 버릴 수가 없습니다. 



특히 이번에 등장한 '관계유형테스트'는 ①새로운 관계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거나 ②인간 관계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불필요하게 느껴지고 ③사람들이 많이 모인 장소나 단체생활 등을 피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테스트를 진행해보길 권해 드립니다.



저는 '관계수호자형'이 나왔습니다. "모든 관계 내가 다 지키겠어! 내 마음보다 관계가 먼저인" 유형인데요. 잘 맞는 유형은 핵인사형이 있고 안 맞는 유형은 관계미니멀리스트형이 있네요.


관계유형테스는 총 11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아래 주소 링크를 통해 바로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진행할 경우 QR코드를 이용해야 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