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방법 완벽정리

반응형

텔레그램은 지난 2014년 카카오톡 검열 논란 이후 사이버 망명이 대거 이뤄지면서 국내에서 알려진 메신저입니다. 물론 모든 내용이 암호화되어 있다 보니 외부 노출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카카오톡에 적응되어 있는 분들은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 탈퇴도 한국과 달리 매우 어려워 텔레그램 사용을 원치 않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해 계정을 삭제해야 합니다.

 

 

▼먼저 'Delete Account or Manage Apps'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이 페이지는 텔레그램 탈퇴를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여기]를 눌러 접속해 창을 하나 더 띄어 주세요.

 

다음 'Your Phone Number'라고 적혀있는 바로 밑 칸에 '+12223334455'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 자신의 텔레그램과 연결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010부터 적는 것이 아니라 국가번호를 함께 적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ex) +82010******** 이런 식으로 +82 붙이고 자기 전화번호를 적으면 됩니다.

 

 

▼이제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웹 로그인 코드'가 전송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해주세요.

 

▼그러면 이 코드를 다시 'Delete Account or Manage Apps'에서 'Confirmation code'라는 부분에 적어준 후 'sign in'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Delete Your Account?'라는 안내 창이 뜨는데 이건 회원 탈퇴하는 이유를 적는 곳이기 때문에 무시하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곧바로 맨 하단 'Delete My Account'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텔레그램 탈퇴 마지막 단계입니다. 'Are You Sure?'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기된 'Yes, Delete my account'버튼을 누르면 텔레그램 탈퇴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