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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송금 결제 한도부터 계좌까지 한방에 정리 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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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는 토스 이용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내 계좌 확인 방법부터 송금 결제 한도 등 토스를 이용하면서 궁금하셨던 부분이 많으실 텐데요. 아래 주요 리스트를 뽑아보았습니다. 





1. 내 계좌 확인 방법은?

<내 계좌>는 하단의 <조회>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탭의 <계좌> 항목을 통해 각 은행 및 증권사 계좌 목록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탭을 통해 기존에 흩어져 있던 계좌, 카드, 신용, 투자 내역 등 각종 조회 기능을 한 곳에 모아 나의 금융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토스 송금/결제 한도는?

① 송금

일반 회원 : 일 200만원

미성년자 회원 : 일 30만원 (월출금한도 100만원 이내)

채우기/옮기기 금액도 송금 한도에 포함됩니다.

② 결제

일반 회원 : 일 200만원

미성년자 회원 : 일 30만원, 월 최대 100만원

단, 일부 가맹점은 더 낮은 한도가 적용됩니다.

- 1999년생 출생자의 경우, 생일이 지난 다음달 1일에 '일반 회원'의 한도로 변경됩니다. (2018년 기준)

- 미성년자의 월출금 한도는 은행계좌에서 토스를 통하여 출금되는 금액의 한도를 의미합니다.

- 하나KEB은행의 경우 송금과 결제, 충전과 환급 모두 포함하여 1일 200만원까지만 진행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토스에서 토스머니로 보유할 수 있는 한도는 200만원까지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30만원)


3. 토스 서비스 이용 가능한 나이는?

토스는 만 14세 이상의 고객은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법상 만 14세 미만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4. "본인 확인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휴대폰이 아닙니다"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휴대폰 본인확인에 실패한 경우는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① 다른 명의의 휴대폰으로 ARS 인증을 시도하는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ARS 인증이 가능하며 다른 명의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카드번호 인증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입력한 이름/생년월일/통신사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입력한 정보가 통신사에 저장된 정보와 다른 경우 정보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③ 휴대폰이 일시정지 혹은 요금미납 상태일 경우

사용하는 휴대폰이 요금 미납으로 인해 수발신이 정지 상태라면 본인 인증이 실패될 수 있습니다.

(수신과 발신 중 하나의 항목이라도 정지 상태라면, 인증이 불가합니다.)

④ 휴대폰정보가 통신사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 휴대폰의 '설정' > '일반' > '휴대폰정보' 메뉴에서 '내 휴대폰번호' 란에 본인 휴대폰번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통신사 측으로 정보를 업데이트를 요청하면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기기에 따라 명칭이나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5. 은행 계좌는 어떻게 등록하면 되나요?


공인인증서/은행의 ID,PW/계좌번호 인증을 통해 은행 계좌를 토스에 등록하여 출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 계좌의 거래내역까지 모두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공인인증서/은행의 ID,PW 확인을 통한 과정이 한번은 진행되어야합니다. 계좌번호 인증의 경우 고객님 명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토스에서 1원을 송금해드리면서 거래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숫자 3자리를 확인하여 앱에 입력해주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6. 타인 명의 휴대폰으로도 토스를 사용할 수 있을까?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가 있다면 타인 명의 휴대폰을 사용중이여도 카드 인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① ARS 본인 인증 화면 하단의 [본인 명의 휴대폰이 아니신가요?]를 누르세요.



② 본인 명의 BC,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하나카드의 신용/체크카드를 꺼내주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카드에 BC 로고와 타 카드사 로고가 함께 있다면 BC카드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우리, SC제일, IBK기업, 대구, 부산, 경남은행, 일부 NH농협, 씨티카드 등)

법인카드, 가족카드, 선불카드는 본인확인이 불가능합니다.


③ 사용 중인 휴대폰 번호가 카드사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등록하세요.



④ 추가되길 원하는 카드사가 있다면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세요.

NH농협카드는 본인확인기관으로 조건부 지정되어 방송통신위원회의 보완사항을 개선한 후 '19 4월경부터 본인확인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출처: t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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