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3가지 방법

반응형

요즘은 궁금증이 생길 때 포털사이트가 아니라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찾고 있는데요. 사실상 제한이 없는 카테고리와 정보의 확실성 때문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이렇게 한국에서 승승장구할 수 있는 이유는 아마도 '상생'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포털에서는 제작자가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다 보니 정보의 확실성이 그만큼 떨어집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는 정보의 확실성이 곧 돈이 되기 때문에 어떻게든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를 만들 수밖에 없죠. 



따라서 2008년 국내에 진출한 유튜브는 10여 년 만에 국내 앱 사용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앞으로 포털들이 이런 식으로 대응한다면 유튜브와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요즘 인터넷에 접속했을 때 첫 페이지를 포털이 아닌 유튜브로 설정해놓거나 하고 싶은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 PC / 브라우저: 구글 크롬


우측 상단에 보면 점 세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른 뒤 하단 <도구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다음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PC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환경: PC /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아직도 익스플로러 쓰시는 분들이 많은지 모르겠는데 너무 느리고 답답해서 요즘은 네이버 웨일이나 크롬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크롬 못지않은 브라우저가 바로 네이버에서 만든 웨일 브라우저인데요. 웨일에서 컴퓨터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크롬과 마찬가지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점 세 개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누른 후 맨 하단 <기타> 메뉴를 누르면 <바로가기 만들기> 버튼이 나옵니다. 아주 쉽죠?



 

 환경: 모바일 / 안드로이드


사실 모바일에서는 유튜브 앱을 설치하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 유튜브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이 있지만 오히려 이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사파리 설치하는 게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대부분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가 설치되어 있고 없을 경우 아래 <애플스토어><구글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바탕화면과 휴대폰 모바일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너무나 간단한 팁이지만 아직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이 조차 어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위에서 설명해드린 방법 그대로 따라 하시면 3초면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