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무료 작곡 프로그램 LMMS 다운로드 및 설치 실행 사용법

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도전하면서 BGM을 직접 만드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개인이 BGM 제작을 위해 외주를 맡긴다는 것은 금액적으로 상당히 부담 되기 때문에 무료 작곡 프로그램을 이용해 직접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덕분에 작곡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지만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무료 음악 제작 툴을 찾아 스스로 음악을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가장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이 바로 LMMS입니다.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음에도 이미 국내에 많이 알려져 있다는 것은 그만큼 무료 작곡 프로그램으로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음을 뜻합니다.

 

여기까지 글을 읽으셨다면 분명 LMMS를 어디서 다운로드해 설치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LMMS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MMS 다운로드는 굉장히 쉽습니다. 각종 포털을 통해 검색만 해보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LMMS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프로그램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컴퓨터의 경우 64비트이기 때문에 오른쪽 파일을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비트의 경우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 속성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파일을 다 받으시게 되면 setup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무료 작곡 프로그램 LMMS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최신 버전은 <LMMS 1.1.3> 버전입니다. 설치 단계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만 계속 눌러주면 됩니다.

 

 

내 컴퓨터 바탕화면에 생성된 LMMS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작곡을 해주시면 됩니다.

 

LMMS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악기 소리를 낼 수 있는 음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악기들을 이용해 음악을 연주하는 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 점은 너무 아쉽습니다.

 

또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카페나 영상을 통해 사용방법을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무료 작곡 프로그램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LMMS를 꼭 써보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끝내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