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싸이월드 로그인 아이디찾기 탈퇴버튼 앱 설치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추억의 싸이월드가 앱 서비스를 재개하면서 싸이월드 로그인 아이디 찾기 및 탈퇴방법, 앱 설치 오류 등에 대한 이용자들의 궁금증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진첩 등 이전 정보를 다시 보기 위해 싸이월드에 접속을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아직 미완성 단계이다 보니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또한 아직 익숙하지 않은 탓에 메뉴들도 헷갈리기 시작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싸이월드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싸이월드 이용방법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싸이월드 로그인

예전에는 싸이월드가 PC에서만 접속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앱으로 진화했습니다. 싸이월드 PC버전도 곧 오픈할 것 같긴한데 아직은 앱에서만 접속이 되는 듯합니다.

 

먼저 싸이월드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그 다음 메인화면에 보이는 구글스토어나 애플스토어 버튼을 눌러 싸이월드 앱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앱 설치가 끝나고 싸이월드 앱에 접속하면 '싸이월드 시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대망의 싸이월드 로그인 메뉴가 나오는데요.

 

아이디를 기억하고 계신 분들은 그대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모르시는 분들은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싸이월드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2가지 방법을 통해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 창 아래 '아이디 찾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휴대폰 본인 확인으로 찾기'와 '이름, 휴대폰 번호로 찾기' 중 편하신 방법을 고르시면 됩니다. 저도 아이디 찾기를 해보니 이름과 전화번호로 아이디 찾기가 좀 더 간편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싸이월드 아이디를 찾으면 여러분들의 싸이월드 아이디가 나오는데 대부분 메일 주소는 네이트로 되어 있으실 겁니다. 지난 2003년 SK커뮤니케이션즈가 싸이월드를 인수했기 때문입니다.

 

 

싸이월드 탈퇴 버튼 찾기

싸이월드에 접속하시면 오랜만에 미니미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일촌 즐겨찾기 목록을 보니 과거 싸이월드를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사진첩 등이 준비되지 않았고 아이디를 새로 만들고 싶거나 다른 이유로 싸이월드 탈퇴방법을 찾는 분들이 계신데요. 먼저 앱 우측 하단 '더보기'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그다음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맨 마지막에 '회원 탈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싸이월드 앱 오류

일부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싸이월드 앱 설치가 오류가 발생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싸이월드제트 측은 구글 플레이 서버 문제라고 설명했는데요.

 

일각에서는 기존 싸이월드 앱이 존재하면 새로운 싸이월드 앱이 오류가 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싸이월드 앱 설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