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알약 랜섬웨어, 알약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차단 알림)

반응형
알약 랜섬 웨어 오류 사태

유명 백신 프로그램 '알약'이 30일 정상 프로그램을 랜섬웨어로 인식하면서 차단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등 오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아래 조치방법 함께 남겨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알약 랜섬웨어 차단 알림 오류 원인

현재 보안 전문 기업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사용자들 중 일부는 PC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랜섬웨어 차단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해당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사용자들 상당수가 이러한 메시지를 믿고 랜섬웨어 차단 등 조치를 했지만 이는 오히려 운영체제인 윈도우가 먹통이 되고 재부팅도 제대로 되지 않는 등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에는 긴급공지가 올라온 상태입니다. 해당 공지에 따르면 "금일(2022.08.30 11:30) 업데이트된 알약 공개용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정확한 원인 분석 및 긴급 대응 중에 있습니다"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 공지 바로가기

 

 

 

첫번째 조치 방법

오류가 발생한 프로그램은 알약 공개용 버전 v.2.5.8.617 이며, 알약 기업용 제품 영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이스트시큐리티 측 관계자는 "장애 원인을 파악해서 문제를 복구하는 툴을 현재 만들고 있다"라고 말하지만 복구 툴을 배포할 시기는 아직 파악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지금 알약은 윈도우에 설치된 기본 프로세스를 랜섬웨어로 오인하고 이 같은 메시지를 띄우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시는 제품이 공개용 버전이라면 패치를 기다리셨다가 업데이트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알약 v.2.5.8.617 업데이트 바로가기

 

 

 

두번째 조치 방법

사용하시는 제품이 공개용인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이후 정상 부팅이 불가능할 경우 F5키를 눌러 안전모드로 접속 후 프로그램 삭제 등에서 알약을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알약 정품 구매 및 대체 프로그램인 v3 등을 설치 후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