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엄준식 뜻 알아보기

반응형

요즘 유튜브나 게임을 하다 보면 '엄준식'이라는 이름을 댓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TV에도 등장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도대체 엄준식이 누구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일까요?

OCN 방송화면 캡처



엄준식은 카카오티비에서 활동하던 PD 아무무 님의 본명입니다. 카카오팟에서 활동하던 '아무무'는 자신의 본명을 안은우라고 알렸지만 사실 그의 본명은 엄준식이었습니다. 주로 롤(LOL) 게임 방송을 즐겨 하던 BJ였는데 그의 닉네임은 안은우→아무무라고 지었다고 했지만 야외 방송 당시 접촉사고로 경찰이 오면서 의도치 않게 실명 엄준식이 노출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그럼 왜 엄준식이라는 이름이 신조어로 탄생하게 된 것일까요? 우선 아무무 님은 게임 BJ였지만 사실 게임을 잘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점차 게임 전문 BJ가 아닌 개그 BJ가 되어갔죠. 거기에 본명 엄준식을 안은우로 속인 탓에 이제는 놀림감이 되었습니다. 게임을 못하거나 이상한 상황이 발생하면 채팅창에 '엄준식'이라는 이름이 도배가 되는데 처음에는 이름을 속였다는 이유와 '엄' 씨라는 특이한 성을 가졌다는 이유로 놀림감으로 여겼지만 이제는 새로운 신조어가 되어버렸습니다.



누군가 이상한 상황을 만들면 가장 먼저 "엄"이라는 말이 튀어나오고 그 아래로 "준", "식"이라는 댓글이 이어 달리곤 합니다. 또 게임 BJ였던 그가 정작 게임을 못하면서 점차 개그스러운 존재로 변했고 점차 그의 이름을 장난처럼 부르거나 롤 방송에서 도배가 되다 보니 엄준식 뜻은 많은 변화를 갖게 됩니다. 지금은 롤(LOL)을 할 때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이상한 상황을 만들면 "엄준식은 살아있다", "엄~", "엄준식 화이팅"이라는 드립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아무무 님은 이름 덕분에 엄청난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방송 시청자 수는 크게 늘지 않았다고 하죠. 그는 지난 1월 공황장애 진단을 받고 현재는 방송을 쉬고 있다고 하는데 하루빨리 복귀해주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