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상세보기 방법 완벽 정리

반응형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을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우리나라 전체가 나와 있는 큰 지도가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러한 지도는 여행뿐만 아니라 국 도로현황과 지형, 관광정보 등 주요 위치를 한눈에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학교나 회사에서 학습 및 마케팅, 관광여행 등에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필요할 때마다 매번 지도 크기에 따른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기에는 사실 부담이 됩니다. 그럼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를 원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무료로 우리나라 전도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가야 할 곳은 국토지리정보원입니다. 이곳에서는 우리나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지리 정보'를 누르시면 지도 구입, 지도 서비스, 독도 지리 넷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지도 서비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국토정보 맵으로 이동되어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지도 검색 및 다운로드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맵 전체를 축소시키면 대한민국부터 북한, 일본, 중국까지 전체 지형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축소 확대에 따라 우리나라 지도를 크게 보거나 작게 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명 검색을 통해 해당 위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른 지도 서비스와 다른 점은 정확한 데이터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지도를 중점적으로 만들어져 도로현황이나 지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토정보 맵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우리나라 지도 형태를 선택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수치지도, 항공사진, 국가기준점, 정사영상, DEM, 온맵, 구지도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모르고 지나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학교나 회사에서 갑작스럽게 우리나라 전도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이런 정보를 몰라 무작정 지도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마 쪼록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는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럼 앞으로도 우리나라 지도 잘 애용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