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월패드 해킹 아파트 명단 리스트 영상(+코맥스 삼성 코콤)

반응형

월패드 해킹 아파트 명단 리스트가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아파트 월패드 해킹 명단'이 공유되면서 내 사생활이 해킹됐다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데요.

 

 

현재 공유된 월패드 해킹 아파트 명단 리스트에는 서울, 경기도, 대구, 포항, 부산, 울산, 제주도 등 전국 각지의 아파트 이름이 구체적으로 언급되어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월패드 해킹 피해 사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아파트 주민들은 해킹된 월패드 브랜드가 코맥스, 삼성, 코콤 중 어느 제품인지 명확히 밝혀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는데요. 아직까지 유출된 월패드 해킹 영상 속 제품 브랜드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코맥스 월패드 해킹 리스트 제품아닌 3가지 이유

다크웹 R사이트에서 우리나라 아파트 내부가 담긴 사진이 월패드 해킹 사진이 유출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일각에서는 월패드 전문기업 코맥스 서버가 해킹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

textnews.co.kr

 

 

한국 아파트 월패드를 해킹했다고 주장하는 해커가 해외 해킹 포럼인 'Raidforums' 사이트에 이미지와 영상을 게시했는데요. 공개된 월패드 해킹 영상에는 한 아파트 거실과 집주인으로 보이는 남성의 모습도 찍혀 있었습니다.

 

문제는 내 사생활이 이렇게 노출되고 다크웹에서 거래가 돼도 내가 피해를 입었는지를 모른다는 점입니다. 상황이 이렇자 아파트 거주하는 사람들은 월패드 카메라를 가리는 등 벌써부터 조치를 취하고 있는데요.

 

 

또한 현재 공유 되고 있는 월패드 해킹 아파트 명단 리스트에 자신이 거주한 아파트 포함된 입주민들은 자신의 집이 해킹 대상이 된 건 아닌지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공포심을 자극하고 있는 셈이죠.

 

실제로 월패드 전문가라고 지칭하는 이들은 "아파트 월패드 해킹 명단에 포함된 주민이거나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사람들은 월패드 카메라에 불투명 스티커 등을 부착하고 비밀번호도 바꿔야 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월패드란 아파트 비디오 도어폰 기능 지원과 조명, 보일러, 가스, 가전제품 등 가정 내 각종 기능을 제어 할 수 있도록 거실이나 주방에 설치된 단말기를 뜻합니다. 신축 아파트에서는 너무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비인데요.

 

보안 전문가들은 아파트 우러패드 보안이 상당히 취약하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정부는 월패드를 도입한 아파트 가구 망을 분리하는 방안이 담긴 개정 안을 4년 재 준비 중이지만 일부 월패드 업계는 비용 증가 등을 이유로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파트 월패드 해킹 리스트(+목록 명단)

월패드 해킹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도 이 단어를 처음 접하고 굉장히 놀랄 수밖에 없었는데요. 요즘 다크웹에서 일반 가정 사생활이 담긴 영상이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는데 이들 영상 속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