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카카오톡 사진 오류, 카톡 사진 안보내짐 현상 해결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이미지 전송에 오류가 생겨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카톡은 문자나 사진, 동영상 등을 무제한으로 전송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 만큼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지만 간혹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 팀의 발 빠른 대처로 큰 불편함 없이 넘어가곤 하는데 장애가 지속될 경우 일부 사용자들은 혹시 나에게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고민에 빠지곤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사진 오류, 카톡 사진 안보내짐 현상 해결방법을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오류, 카톡 사진 안보내짐 현상 해결 방법

 

 

1. 카카오톡 서버 오류

카카오톡 사진 오류, 카톡 사진 안보내짐 등 카카오톡 오류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원인이 바로 서버 문제입니다. 카톡은 메시지뿐만 아니라 나열하기 어려울 만큼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만큼 사용자도 많고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니 가끔 서버에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특히 갑자기 잘되던 사진 전송 등에 오류가 생기면 카카오톡을 삭제 후 재설치하거나 조바심이 나는 나머지 스마트폰을 던지는 분들이 계신데요. 카톡 서버 문제로 발생하는 오류는 사용자의 잘못이 아닌만큼 이러한 행동보다는 보다 여유를 갖고 기다리시면 카카오톡 팀에서 빠르게 복구를 해주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서버 오류 / 출처: 카카오톡 트위터

 

 

2. 카카오톡 권한 사용설정

카카오톡 사진 오류 또는 카톡 사진 안보내짐 현상의 원인이 카카오톡 서버 문제가 아니라면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부분이 바로 '권한 설정'입니다. 카카오톡 내에서 권한을 설정하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으니 아래 순서에 맞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톡 선택] - [권한] -  [사진 접근 허용]

 

이러한 현상은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이후 자주 발생했었는데요. 이럴 때 위 순서대로 내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설정에서 권한 설정에 들어가 사진 및 저장공간을 허용/사용으로 체크해주시면 카카오톡이 내 휴대폰 사진 메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므로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및 와이파이 문제

카톡 서버 오류가 아닌 내 데이터나 와이파이 환경으로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페나 식당 등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들 몰려 사진 전송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SKT, KT, LG U+ 통신사 오류로 인해 카톡 사진 안 보내짐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잠시 밖으로 나가거나 창문 등 통신이 원활한 장소로 이동해보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문제일 수 있으니 [데이터 off] - [비행기모드] - [5초 대기] - [데이터 on]으로 한 후 다시 한번 사진 전송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사진 오류, 카톡 사진 안보내짐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 몇 가지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사실 카카오톡 같은 경우 다른 앱보다 관리나 운영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지만 그만큼 이용자들이 많기 때문에 아예 오류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이럴 때 카카오톡에 대한 비난보다는 오히려 카카오톡 팀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카카오톡 오류에 대한 내용은 카카오톡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유료화, 6월 10일부터 카카오톡 1건당 30원 진실은?

카톡 유료화 진실은 이렇습니다. 유튜브 유료화에 이어 카카오톡 유료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용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일부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6월 10일부터 카카오톡 톡 1건당 30원 유료

alltop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