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키우기 전 가장 중요한 햄스터 수명과 종류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햄스터 같은 경우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과 다른 애완동물에 비해 키우기가 어렵지 않아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햄스터의 큰 볼 주머니를 바라볼 때면 왠지 모르게 기분도 좋아지죠.
애완용 햄스터 키우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건 손이 많이 가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요인입니다. 햄스터는 혼자 생활하는 걸 즐겨 하기 때문에 외로움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잡식이기 때문에 먹이에 대한 고민도 다른 애완동물에 비해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애완용 햄스터라고 해도 키우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들은 있습니다. 오늘은 우선 햄스터 수명과 종류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미리 알아두시면 나중에라도 햄스터 키우실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햄스터 종류 알고 키우자!
우선 햄스터 종류는 다양하지만 애완용으로 키울 수 있는 햄스터는 5가지 종만이 가능합니다. 시리아, 차이니즈, 원터 화이트, 캠벨, 로보로브스키가 애완용 햄스터입니다.
이중 시리아 햄스터는 최대 17cm까지 자라기 때문에 키우기 전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또한 혼자 있는 걸 선호하는 햄스터는 원터 화이트와 로보로브스키가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햄스터 수명 짧은 인연을 염두해 두자!
햄스터는 주인의 영향에 따라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3년까지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햄스터 수명이 다른 애완동물보다 짧은 건 맞지만 생활 환경이나 식단, 운동, 햄스터 종류에 따라 수명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리 관리를 잘해줘도 햄스터 수명이 3년 이상 가기는 어렵기 때문에 짧은 인연에 만족해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햄스터 키우기 전 이런 점도 반드시 기억해둬야 할 사항입니다.
참고로 햄스터는 밤에 활동하고 낮에 쉬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신 분들은 침실과 멀리 떨어진 곳에서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햄스터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식단 관리도 중요하지만 바퀴나 막대처럼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