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10초면 충분한 토스 탈퇴 방법

반응형

1700만 명이 가입한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toss)가 이용자도 모르는 사이 돈이 빠져나가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회원 탈퇴 방법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8일 JTBC 뉴스룸에서 '1700만 가입 '토스' 뚫렸다…"나도 모르게 200만 원 빠져나가'라는 제목의 보도를 한 데 따른 영향으로 보입니다. 



피해자는 지난해 5월 토스에 가입 후 은행 계좌를 연동했고 한 번도 토스를 이용하지 않았지만 갑작스럽게 인터넷 게임업체에서 돈이 결제됐다는 알림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JTBC 뉴스룸에 따르면 비슷한 피해 사례가 8명에게서 확인됐고 총 3개의 사이트에서 한 사람당 200만 원 안팎이 빠져나가는 피해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내 재산과 연계되어 있는 탓에 토스가 뚫렸다는 소식은 이용자들을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일부 토스 이용자들은 연동해놓은 계좌 정보를 삭제하며 토스 탈퇴 행렬에 나섰습니다. 혹시 모를 금융 정보 해킹에 불안감을 감출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토스 탈퇴 방법


토스 탈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워낙 앱 자체가 인터페이스가 훌륭하기 때문에 메뉴를 검색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 우측 하단 삼각대 전체 메뉴 클릭
  • 우측 상단 설정 클릭
  • 스크롤 맨 하단으로 내린 후 회원 탈퇴 클릭



※참고로 모아둔 금액이 있다면 계좌이체 시키시면 되고 계좌 연결이 안 되어 있다면 굳이 토스 탈퇴를 하실 필요 없습니다. 


토스 측은 "본 건은 토스를 통한 정보 유출이 아닌 도용된 개인 정보 활용한 부정 결제 이슈다", "제3자가 사용자 인적 사항 및 비밀번호 등을 알아내 웹 결제를 이용한 부정 결제로 파악됐다"라고 해명했지만 아직까지 토스 이용자들의 불안감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