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 강제 재부팅 막는법!

반응형

설레는 마음으로 컴퓨터를 켰는데 윈도우10 업데이트 때문에 부팅이 늦어질 때가 있습니다. 같이 배그 하기로 한 친구는 빨리 접속하라고 난리고 "금방 끝나겠지?"라는 마음으로 물 한 잔 마시고 와도 업데이트를 끝날 줄 모르고 팔자 좋게 세월아 네월아 하고 있습니다. 화가 나는 마음으로 컴퓨터를 강제로 꺼버리고 싶지만 그러다 파워가 나갈 수도 있어 컴퓨터 강제 종료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앞으로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 첫 번째 방법

(1)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키보드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버튼>][R 버튼]을 눌러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2) 실행창에 [services.msc] 명령어를 넣어주세요.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해제 시켜놓았습니다.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3) 이제 파일 트리에서 [Windows Update]를 찾아 더블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Windows Update  속성으로 들어가집니다.


(4) 가운데 보시면 [시작유형]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에 보시면 [수동]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적용] 누르시고 왼쪽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이상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는 일은 막을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 두 번째 방법

(1) 바탕화면 아래 작업표시줄에 보면 [돋보기] 모양이 있습니다. 여기에 [업데이트]라고 검색하시면 맨 위에 [업데이트 확인]이라는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2) 이곳을 눌러보시면 [설정화면]이 나오고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3) 이제 [지금설치]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4) 이렇게 미리 해두시면 윈도우 10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는 일은 막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첫 번째 방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동안 윈도우10 업데이트 때문에 불편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와 많은 구독 부탁 드리겠습니다^^

[추천 꿀팁] 윈도우10 정품인증 1분 만에 없애는 방법(1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