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정신연령 테스트 속에 등장한 '색즉시공' 뜻 알아보기

반응형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가운데 뜬금없이 등장한 '정신연령 테스트'가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신연령 테스트'가 포털 사이트를 장악하고 있는데 일각에서는 위기 속에서 안도를 찾으려는 심리가 불러온 사회적 이슈가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어찌 됐든 많은 분들이 현재 정신연령 테스트를 많이 하고 계신 것 같은데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테스트는 총 32개 리스트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면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문항 중 11번째에 보면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라는 질문이 있는데 색즉시공 뜻을 모르는 누리꾼들은 문항을 차례차례 답을 하다가 막히다 보니 자연스럽게 검색량까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색즉시공(色卽是空) 뜻을 요약해보면 형네는 헛것이라는 뜻입니다. 이 세상에 형태가 있는 모든 것들은 인연으로 생기는데 그 본질은 본래 허무한 존재임을 이르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기억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영화 색즉시공일 텐데요. 지난 2002년 임창정 하지원 주연의 성인 코믹 영화 색즉시공은 엄청난 인기를 받았었습니다. 지금도 TV 다시 보기 사이트나 영화 전문 채널에도 많이 재방송되고 있는 영화입니다.

▶로르샤흐 정신연령 테스트하는 법, '나는 몇 살?'




많은 분들이 심심풀이로 정신연령 테스트를 즐겨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수치가 높게 나오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실제로 중학생인데 40대가 나와 걱정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최근 코로나 19 유행과 우려 때문에 몸보다도 정신연령이 더 빨리 늙는 현상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집중 유형 분석 forest-mt 사용법 완벽 정리

▶궁금증 폭증한 'fonfon(폰폰)테스트' 이용방법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