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노르웨이 기상청 앱 YR 정확한 일기예보 찾는 방법

반응형

전국에서 집중호우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정확한 일기예보를 찾아 나서는 '기상망명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6월부터 기록적인 장마가 이어지고 전국에 호우경보가 내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우리 기상청을 믿을 수 없다는 이유입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노르웨이 기상청이 우리 기상청보다 정확도가 높은 것 같다', '한국 기상청 안 본 지 몇 년 됐다', '외국 기상청 어플이 더 정확하다', '오죽하면 기상청 야유회 날 비 온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오냐', '어떻게 하면 지구 반대편 노르웨이 기상청 정보가 더 정확할까'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현재 기상망명족 사이에서 정확도가 높다고 평가받는 정확한 일기예보 사이트는 노르웨이 기상청, 미국 아큐웨더, 영국 BBC 웨더 등이 있습니다. 특히 노르웨이 기상청은 국내 접속자가 폭주하면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경우 노르웨이 기상청 앱 YR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수정)노르웨이 기상청 주소는 네이버 구글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주세요.
  • 노르웨이 기상청 앱 YR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검색해주세요.



기상청은 예보 정확도와 국내 날씨 예측 모델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지난 2011~2019년까지 7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한국형예보수치모델(KIM)을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기후 변화가 심해지면서 기술 발전의 속도가 이상고온 현상 등 변수 증가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큐웨더



기상청에 대한 불신은 수년째 반복되고 높아져 가지만 올해는 특히 많은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역대 최장 장마를 기록한데다 홍수 피해도 많고 휴가조차 갈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