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코로나 블루 뜻 증상 및 극복하는 방법 3가지

반응형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로 접어들면서 전 세계인들의 일상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일상생활에 제약이 생기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겪는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코로나 블루'입니다. 이는 대한민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인들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현상입니다.



코로나 블루 뜻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가 합쳐진 신조어입니다. 코로나 블루 뜻을 살펴보면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증상

갑작스럽게 나타난 긴급 재난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는 정신적인 충격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사태까지 오고 있습니다.


또 외부 활동에 제약이 걸리면서 실내에서 머물러야만 하는 답답함과 무기력증, 다른 사람과의 접촉으로 코로나19 감염이 될 수 있다는 불안감, 미세한 증상에도 코로나19가 아닐까 하는 불안감, 주변 사람들에 대한 경계심 등이 코로나 블루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극복 방법 3가지

1. 규칙적인 수면과 기상하기

- 외부 활동이 자제되면서 의도치 않게 자가 격리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때 규칙적인 생활 패턴이 깨지면 무기력증과 우울감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사태가 안정화될 때까지 규칙적인 수면과 기상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감염 위험 낮추기

- 작은 증상에도 코로나19가 아닐까 하는 불안감과 타인에 대한 경계심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 코와 입에 손대지 않기 등 기본적인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스로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가짜 뉴스 주의하기

매일 같이 코로나19 관련 뉴스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것은 물론 TV, 인터넷, 심지어 아파트 안내 방송까지 온통 코로나19 소식입니다. 하지만 사실 확인되지 않은 코로나19 가짜 뉴스는 과도한 불안과 공포심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심리를 자극할 수 있는 가짜 뉴스는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코로나19 여파로 경제는 물론 사회적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았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희망을 잃지 않고 일상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