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PC ·모바일·아이폰)

반응형

넷플릭스는 월정액만 지불하면 흐름을 끊는 광고나 추가 금액 결제 없이 영화, 드라마 시리즈,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부터 시리즈물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있지만 가장 좋은 점은 언제 어디서나 시리즈물도 정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워낙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보니 어떤 작품이 재밌는지 고민에 빠질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상황에 따라 시청기록을 적절하게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이용자 시청기록과 데이터를 토대로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시청기록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PC ·모바일·아이폰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 모바일 등 다른 환경에서도 원리만 알면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유심히 살펴봐주세요.



1. PC ·모바일·아이폰에서 웹 브라우저 또는 넷플릭스 앱을 열어 로그인 후 계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우측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을 눌러 프로필 및 자녀 보호 설정을 눌러주세요.



3. 해당 프로필에서 아래로 스크롤 후 시청 기록을 눌러 열어주세요.


4. 시청기록 페이지에서 숨김 또는 삭제하고 싶은 콘텐츠 옆에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에피소드를 삭제할 경우 시리즈 전체를 삭제 또는 숨김 할 수 있는 옵션도 표시됩니다.



5. 만약 모든 시청 기록을 삭제 또는 숨김 처리하려면 페이지 하단에서 모두 숨기기 옵션을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삭제 또는 숨긴 콘텐츠가 사용 중인 모든 디바이스에서 삭제되는 데는 최대 하루 정도가 걸릴 수 있습니다. 또 활동 페이지가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에 연결되어 있으면 콘텐츠 삭제 및 숨김을 할 수 없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