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유튜브 자막 넣기 최신 업데이트 방법

반응형

요즘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유튜브를 보다 보면 신기한 영상 제작 방법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요즘에는 자막 넣기가 유행처럼 불어오고 있는데 동영상 편집을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유튜브 자막 넣기를 해야 하는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초보자들도 손쉽게 유튜브 자막 넣는 방법. 그리고 어려울 것만 같은 유튜브 자막이 사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진다는 사실까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유튜브 자막 넣기를 하시려면 운영하시는 채널이 있어야겠죠? 유튜브 로그인 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가 주세요.

 

2. 다음은 업로드하신 유튜브 영상을 찾아 <수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그러면 맨 우측에 <CC 자막>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4. 이제 동영상 <언어 설정> 창이 뜹니다. 여기서 한국인이시면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언어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5. 그러면 <새 자막 추가>라는 멘트가 뜨면서 또 한 번 언어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도 <한국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 이제 <방법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새 자막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되세요.

 

 

7. 이제 <자동으로 생성된 타이밍>이 보입니다. 영상 속에서 음성이 나오는 부분을 유튜브가 자동으로 체크해서 시간대를 보여주는 거예요. 유튜브가 만든 자동 생성 타이밍이 마음에 안 드시면 다시 설정을 하셔도 되고 필요에 따라서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8. 이제 시간 표시가 되어 있는 영상 타이밍 부분을 누르시면 <파란색>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자막을 넣으시면 됩니다.

 

9. 짜잔! 요즘 유튜브 보면 검은색 배경에 저런 자막이 많이 보이는데요. 베가스나 기타 동영상 프로그램이 아닌 유튜브에서 만든 자막이랍니다.

 

 

초보자들은 저렇게 하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고민이셨을 텐데 이제부터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자막 넣기는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유튜브가 워낙 지원되는 부분이 많다 보니 이렇게 손쉽게 할 수 있었어요.

 

예전 같으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일일이 적어야 했는데 자동으로 타이밍을 잡아주니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유튜브 자막 넣기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유튜브 유료화 오해와 진실 3가지

 

유튜브 유료화 오해와 진실 3가지

무료 서비스를 앞세워 이용자를 끌어모았던 유튜브가 대대적인 유료화에 착수했다. 오는 6월 1일부터 구글은 유튜브 광고를 크게 확대하고 무료였던 클라우드 일부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전

alltop4.tistory.com

유튜브 mp3 음원추출 100% 성공하는 방법

 

유튜브 mp3 음원추출 100% 성공하는 방법

오늘 신기한 사실을 알았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음원추출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말이죠. 평소 듣고 싶은 음악을 유튜브에서 자주 찾아듣는 편인데 유튜브 레드가 아닌 이상 주머니에 넣고 듣기

alltop4.tistory.com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구글 계정 삭제 없이 끝내기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구글 계정 삭제 없이 끝내기

최근 앱이나 모바일 유튜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는 것이 바로 로그아웃입니다. PC와 달리 모바일 유튜브는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로그아웃 기능을 찾기가 매우 어려워졌습

alltop4.tistory.com

유튜브 저작권 피하기, 침해 신고 범위는?(+영화 음악 책)

 

유튜브 저작권 피하기, 침해 신고 범위는?(+영화 음악 책)

레드오션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유튜버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유튜버가 되기 위해서는 콘텐츠만 최우선으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점차 유명세를 치를수록

alltop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