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토스 공인인증센터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반응형

최근 주목받는 핀테크 앱 토스는 간편 송금, 무료 신용등급 조회, 계좌 통합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잡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 센터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최초 1회만 등록하시면 되고 그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토스 공인인증센터에 대해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토스 공인인증서 센터 인증 방법(아이폰)

1) 토스 검색 후 공인인증서 메뉴로 들어가 필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 완료 후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이 필요하므로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2) 토스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Push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3) 공인인증서 암호를 확인 후 암호가 일치하면 인증서 이동이 완료됩니다.

토스 공인인증센터(https://toss.im/cert)


2.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갱신했는데 토스에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1) 안드로이드

토스 앱 > 000님의 계좌 > 갱신할 은행을 탭 하신 뒤 상단의 '설정' > 은행 로그인 정보 삭제 한 뒤 등록된 계좌를 탭하면 새로운 공인인증서가 확인됩니다.

(휴대폰에 고객님의 갱신된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아이폰

토스 앱 > 000님의 계좌 > 갱신할 은행을 탭하신 뒤 상단의 '설정' > 은행 로그인 정보 삭제하시면 토스에 옮겨두신 인증서의 목록이 나옵니다. 갱신 이전의 해당 인증서를 꾹 눌러서 삭제한 뒤 갱신하신 공인인증서를 토스 공인인증센터를 통하여 다시 토스 앱으로 옮겨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 토스 공인인증센터로 공인인증서를 옮기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아요.

1) 필수프로그램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해당 링크를 통해 토스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시도해주세요.

https://toss.im/cert



2) 필수프로그램 다운로드 완료해도 필수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지 않았다는 팝업이 계속 뜨는 경우

AVIRA 등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동안 실시간 보호기능을 잠시 중지한 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백신 프로그램이 토스의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악성 프로그램으로 오인하여 설치 확인을 막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이동 후 반드시 다시 보호 기능을 켜주세요)

Windows의 언어 설정이 '한국어'가 아닌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의 locale 설정을 한국으로 설정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위 사항을 모두 확인해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토스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출처: toss


[추천글] 알고쓰면 더 쉬운 토스 앱 송금편 1탄

[추천글] 알고 쓰면 더 쉬운 토스 이용방법 2탄

[추천글] 알고 쓰면 더 쉬운 토스 신용등급의 모든 것 3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