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TOP4

teakpop 뜻, 샘 오취리 인스타 해시태그

반응형

샘 오취리가 의정부 고등학교 학생들의 '관짝소년단'패러디 졸업사진을 공개 비판하면서 그가 남긴 해시 태그에 대한 지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20만 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가진 샘 오취리가 아이들 얼굴을 무차별적으로 인스타에 올리고 아무 관계도 없는 'teakpop' 태그를 붙여 한국이 인종차별국이라는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모양새에 비난의 역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날 샘 오취리가 남긴 해시 태그는 3가지 입니다. 'notoblackface(블랙페이스 반대)’, ‘notoignorance(무지함 반대)’ 그리고 'teakpop'이었죠. 

  • teakpop 뜻은 케이팝 비하인드, 가십거리 등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 '케이팝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겠다'라는 뜻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샘 오취리 인스타에 케이팝과 전혀 관련 없는 게시글에 teakpop 해시태그가 달린 것은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K-POP 문화에 힘을 빌려 의정부 고등학교 '관짝소년단' 패러디 논란을 전 세계적으로 공론화 시키려는 의도가 아니었나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문제는 샘 오취리가 남긴 'teakpop' 태그로 인해 K-POP이 이번 논란의 희생양이 될 수 있도 있다는 점입니다. 또 한국인 전체를 인종차별주의자로 낙인찍는 행위가 될 수 있기에 샘 오취리의 이번 행동은 매우 경솔한 것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정작 본인은 과거 JTBC '비정상회담'에서 동양인 비하 제스처를 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의정부고 졸업사진 중 '관짝소년단' 패러디가 인종차별이라면 샘 오취리의 행동도 인종차별로 봐야 하지 않을까요.



반응형
그리드형